2022년 10월 첫째 주에 제대로 몸을 만들어 보자고 마음을 먹고 나서 평일 5일간은 거의 매일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했습니다. 대부분 기구 운동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짧으면 1시간에서 길면 2시간 정도 운동을 하였고, 짧게 운동한 날에는 대부분 나가서 30분~2시간 이상 걷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가급적이면 밖으로 나가서 산책도 하고 가벼운 등산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앞서 여러 차례 다이어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는 다이어트라면 먹는 음식을 줄이고, 활동량을 늘리면 빠졌겠지만 이번에는 근육량을 더 늘리고 싶은 욕심이 있었기 때문에 식단에 대해서는 음식량을 줄이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근력 키우기 다이어트 식단
단 중간에 혈당 문제가 생겨 당질 함량을 줄여야 했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평소보다 많이 줄였고, 현재는 완전히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운동을 하면서 몸이 계속 버티기 힘들어진다는 선생님들의 말씀을 받아들여 소량의 탄수화물은 섭취하는 방향으로 식단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채소와 단백질을 좀 더 많이 먹고, 인스턴트 음식을 거의 먹지 않는 정도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식은 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고, 음식 먹는 시간은 어느 때건 먹고 싶을 때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하기 2시간 안에는 음식 섭취를 피하고 있습니다.
몸무게 변화는?
신기하게도 체중계 변화로 보면 거의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오히려 '살짝 체지방이 늘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눈바디를 보면 눈에 띄게 몸 라인이 달라진 것이 보입니다. 복근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고, 어깨 선이나 몸이 전체적으로 탄탄해진 것이 느껴집니다. 정말 몸무게보다 눈바디가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답니다.
그래도 체지방은 좀 줄이긴 해야겠지만 지금은 우선 몸이 튼튼해지는 것이 주요 목적이기 때문에 근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에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몸이 또 어떻게 변해갈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