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만두 최애 맛집 '미성왕만두' 국밥집
만두를 정말 정말 좋아해요
평소 만두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군만두를 특히 좋아하고요. 중국집에서 한 번씩 먹을 수 있는 만두는 만두소가 별로 맛있게 느껴지지 않아서 참 싫어하지만 맛있게 잘 만든 만두집에서 먹을 수 있는 군만두는 정말 좋아합니다. 약 1년 전 퇴근길에 새로운 만두집이 생길 걸 보게 되었습니다. 만두를 좋아하기 때문에 한 번은 꼭 먹어봐야지 하고 시켜먹었던 만두집이 지금은 단골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집에서 시켜먹긴 하지만 일주일에 2번씩 시켜먹은 적도 있었을 정도로 좋아하는 곳입니다.
집 근처에 만두 맛집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만두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집 주변에 맛있는 만두 맛집이 생긴 건 너무 기쁜 일이었습니다. 주문을 하면 늘 1시간 이상 걸리는 편이라 기다림이 지겹기는 하지만 그래도 꼭 만두는 이 집에서만 시켜먹는답니다. 대부분 아주머니 혼자 일을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더라고요.
30년 이상 된 만두 맛집이었어요
그리고 사실 체인점처럼 되어 있어서 그냥 흔한 미성 만두 상호를 달고 있는 집 중 하나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처음 오픈한 만두집이 아니었고, 온천동 쪽에서 30년 넘게 만두 장사를 하셨던 분이셨습니다. 그곳에서도 만두 맛집으로 소문나서 장사가 잘 되셨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 온천동 분위기가 예전 하고는 많이 달라져서 이사를 하신 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알게 되었는데 주변에 문 닫은 가게들이 전보다 많아졌더라고요.
저는 주로 고기 군만두와 부추 왕만두를 좋아하는데 다른 만두들도 다 맛있었습니다. 만두소가 꽉 차 있고 큼지막한 만두 자체가 맛있어서 만두 국밥도 정말 맛있었고, 다른 곳 김치 만두는 김치가 신 경우가 많아서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곳 김치 만두는 신맛도 거의 없고 만두소가 맛있어서 그런지 김치 만두도 맛있었습니다.
만두 크기가 다른 곳 보다 커서 양이 적진 않은데 만두 3팩을 시키고도 맛있어서 더 먹고 싶은 마음에 부추 왕만두나 팥빵을 같이 사서 먹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팥빵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평소에 잘 먹진 않지만, 팥빵이 다른 곳에 비해 잘 물리지 않고 팥앙금이 부드러워서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이 만두집은 이사를 가더라도 꼭 찾아와서 먹고 싶을 만큼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